[팩트신문 = 김건융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민병도)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9월 25일(목) 구미 관내 초등학교 기초학력 업무 담당 교원 및 희망 교원 4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역량강화연수에서는 아동 심리 및 인지 학습 상담 전문가인 박찬선 연아혜윰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 학생)와 함께 걷기- 사회성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본 연수에서는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 학생)의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학년별 학습을 위한 구체적인 지도 방법을 다뤘다. 특히 박찬선 강사는 인지 능력 향상, 꾸준한 학습 훈련과 함께 개인별 강점을 활용한 지도법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조했으며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도의 어려움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신운식 교육지원과장은 “따뜻한 관심과 정성으로 학생들을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본 연수를 통해 학습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 학생)의 강점을 발견하고 사회성을 강화하여 자신의 학습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당일 오전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지원하는 학습 코칭단 46명을 대상으로 박찬선 대표의‘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 학생)의 사회성- 친구 사귀기부터 SNS 활용까지’역량강화연수를 진행하여 교실 안팎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