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신문 = 이상혁 기자]
2025년 1월 1일 오전 7시, 구미의 천생산성 정상에서 천생산성보존회(회장 이정헌)가 주관한 천생산 해맞이 시민안녕기원제가 국가애도기간 중에 엄숙히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강동새마을금고 장종길 이사장등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8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희망찬 새해의 첫 해를 맞이하며 시민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번 기원제는 한해 동안 시민의 안녕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염원하며 경건하게 진행되었다. 이어 신년 인사를 나누며 참석자들은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정헌 천생산성보존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천생산 해맞이 행사가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천생산성의 보존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천생산성보존회에서는 인동동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의 봉사와 함께, 천생산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정상에서 따뜻한 차를 준비해 추위를 녹이는 배려를 보여주었고, 하산하는 해맞이객들에게는 검성지 위 경동추어탕 주차장에서 따뜻한 떡국을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시민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기억되었다.